[마케팅 인사이트 세미나 2008] 에 참석해 주신 612명 중, 384명이 설문조사에 응해주셨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업종에는 IT(인터넷/콘텐츠/포털) (18.7%),
  업무영역에는 마케팅(52.1%) 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시장동향 파악' 과 '주제 및 프로그램' 이라고 답변해 주셨으며
  '세미나 만족도'및'차기행사(마케팅 세미나 2009)참가여부'에서75%이상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설문조사 중[세미나에서 소개된 캠페인 중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이라고 판단되는 것은 어떤 것
  입니까?] 라는 질문에 애니콜, 넥슨, 마티즈 순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에 애니콜 캠페인을 선정해 주신 이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시대 트랜드 및 Target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마케팅 진행으로 짧은시간에 브랜드이미지 Change 성과
- 신규슬로건에 대한 마케팅의 어려움을온·오프라인, 티저광고, Fake Blog등 다양한 마케팅 Tool로 풀어간
  성공사례
   
[마케팅 인사이트 세미나 2008]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차기에 더 좋은 행사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인사이트 세미나 2008 사무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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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2012년, 온라인 광고시장 예측 및 마케팅 믹스 전략
[주피터리서치코리아 이경상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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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발표주제
09:50~10:30 2008년~2012년, 온라인 광고시장 예측 및 마케팅 믹스 전략
- 주피터리서치코리아 이경상 대표이사 -
10:30~11:10 Display을 중심으로 네이버 리서치 프로젝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효과 검증 - NHN 황기현 센터장 -
11:10~11:50 검색 키워드 브랜딩 전략 및 크로스미디어 사례
- 오버추어 코리아 이승학 실장 -
11:50~12:30 Second Life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 “Virtual World as New Media”
- 티엔터테인먼트 박진홍 상무-
12:30~13:20 Lunch Break
13:20~14:00 정보통신분야 삼성전자 애니콜을 중심으로
Talk-Play-Love 캠페인의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략 - 제일기획 손광섭 국장 -
14:00~14:40 엔터테인먼트분야 게임사 넥슨을 중심으로
제휴 프로모션 및 이슈메이킹 등 마케팅 성공사례 및 로그분석을 이용한
ROI 기반 마케팅 효과 분석 - 넥슨 김이영 실장 -
14:40~15:00 Coffee Break
15:00~15:40 유통분야 오픈마켓쇼핑몰 옥션을 중심으로
키워드마케팅(검색) 운영 사례 및 효과 분석 - 옥션 김태수 팀장 -
15:40~16:20 자동차분야 마티즈캠페인 2007를 중심으로
블로그, UCC등 웹2.0 마케팅기법을 적용한 성공사례분석 및 결과도출 - 나인후르츠미디어 이숙인 국장-
16:20~16:30 Break
16:30~17:10 NIKE 캠페인을 중심으로 게임내 광고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결과도출 - 아이지에이웍스 김지인 이사 -
17:10~17:40 SKT 기프티콘(Gifticon)을 중심으로
모바일 컨버전스 마케팅의 사례소개 및 전략모색 - 에어크로스 공주훈 팀장 -
17:40~18:10 하나TV 광고 활용 전략과 캠페인 사례 분석 소개 - 하나로미디어 박영진 팀장 -
18:10~18:20 Closing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전세션
 
Keynote 1 [09:50 ~ 10:30 ]
주제 2008년 - 2012년, 온라인 광고시장 예측 및 마케팅 믹스 전략
스피커 주피터리서치코리아 이경상 대표이사
프로필 JupiterKagan Korea 대표이사(현재)
㈜새치로 대표이사(현재)
㈜온더아이티 경영자문역(현재)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겸임교수(현재)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자문위원(현재)
발표내용 미국의 총 온라인 광고 지출은 2007년 199억$에서 2012년 354억$로 증가할
것이다. 검색 광고시장은 12%의 연평균 성장률로 증가할 것이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향후 5년간 13%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미래 인터넷 광고비의 시장 규모를 변화시키는 주요 동인은 디스플레이 인벤토리의 폭발적인 증가와 유료 클릭수의 증가 및 개선된 타겟팅 기술 등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2006년 이후부터 온라인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고객 수의
급격한 증가뿐만 아니라, 미디어와 청취자의 세분화, 소셜 미디어의 증가 및
마케팅과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모바일 확산 등이 미디어에서 상거래 기술에
이르는 소비 산업의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Social Media Marketing 및 Opt-in Marketing 등 새로운 마케팅의 개념들이 등장하여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eynote 2 [ 10:30 ~ 11:10 ]
주제 display를 중심으로 네이버 리서치 프로젝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효과 검증
스피커 NHN 황기현 센터장
프로필 현재) NHN㈜ 영업 센터장
- ㈜OPMS대표이사
- 실버불렛 마케팅 / 인터넷 담당 국장
- ㈜디킴스커뮤니케이션즈 부사장
- LG애드 마케팅팀
발표내용 온라인 마케팅의 위상 제고를 위해 네이버 이용자 대상 리서치 실시
본 세션에서는 네이버 리서치 프로젝트의 결과를 토대로 'BEX' 'Consumer Circuit' 에 대해서 검증해보고자 한다.

1. BEX(Brand Engagement Index)
1. - 온라인 광고 노출이 이용자의 검색 행동을 유발하는지 여부 규명
2. Consumer Circuit
1. - 온라인 광고와 제품 구매의 상관 관계 조사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1--.효과 검증
3. 맺음말
1. - 리서치 프로젝트 의의
 
Keynote 3 [11:10~11:50]
주제 검색 키워드 브랜딩 전략 및 크로스미디어 사례
스피커 오버추어 코리아 이승학 실장
프로필 현재) Overture Korea Agency Sales 실장
- BBDO Korea 온라인마케팅 플래너
- 드림원 온라인마케팅 팀장
발표내용 1. 검색을 통한 브랜딩 단계
2. 검색광고의 브랜딩 장점
3. 미디어믹스를 통한 브랜딩 효과 극대화
4. 크로스미디어 광고 집행 사례
1. - TV광고와 검색광고
1. - 라디오광고와 검색광고
1. - 신문광고와 검색광고
5.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장점의 결합
Keynote 4 [11:50~12:30]
주제 Second Life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분석
스피커 티엔터테인먼트 박진홍 상무
프로필 현재) 티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부문 메타버스팀 총괄 상무
- 2005년 EDS - 국민은행 Information Systems Risk Assessment Consulting
- 수행
- 1999년 CLI, New York 근무 (AT&T Project Manager)
- 1996년 Unisys근무
- 1994년 KFBNY, New York 근무
발표내용 세컨드라이프 해외 사례 분석 및 성공 사례 소개를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1. 세컨드라이프 소개
1. - 개요
1. - 시장규모
1. - 컨텐츠 소개
2. 마케팅 사례 소개
1. - 성공 사례 소개
1. - 활용 사례 분석
3. 국내 마케팅 전략 소개
1. - 온라인 마케팅 전략
1. -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전략
4. 결론
 
오후세션
 
[13:20~14:00]
주제 정보통신분야 삼성전자 애니콜을 중심으로
Talk-Play-Love 캠페인의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피커 제일기획 손광섭 국장
프로필 현재) 제일기획 애니콜AP팀 팀장
- 삼성전자 애니콜 “Talk Play Love” 캠페인
- 삼성 공동브랜드 “고맙습니다” 캠페인 등
발표내용 새로운 시장, 새로운 소비자에 대응하기 위한 애니콜의 변신…
애니콜의 Brand Revitalization을 위한 신규 슬로건의 도입 배경과
정착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실제 및 성과에 대해 살펴봅니다.
[14:00~14:40]
주제 엔터테인먼트분야 게임사 넥슨을 중심으로
제휴 프로모션 및 이슈메이킹 등 마케팅 성공사례 및
로그분석을 이용한 ROI 기반 마케팅 효과 분석
스피커 넥슨 김이영 실장
프로필 현재) ㈜넥슨 사업실 실장
- ㈜넥슨 마케팅팀 / 사업기획팀 팀장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연구원
발표내용 1. 온라인게임 마케팅 기법 및 Case 분석
* - 제휴마케팅
* - 이슈메이킹(바이럴) 마케팅
* - E-sports 마케팅

2. 로그분석을 통한 ROI 기반 마케팅 효과분석
* - 최근 마케팅 효과 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온라인게임에서
* - 광고 집행 후, 로그분석을 통한 ROI기반 효과 분석 기법 및 사례 소개
 
[15:00~15:40]
주제 유통분야 오픈마켓쇼핑몰 옥션을 중심으로
키워드마케팅(검색) 운영 사례 및 효과 분석
스피커 옥션 김태수 팀장
프로필 현재) 옥션 인터넷마케팅팀 팀장
발표내용 1. 인터넷 마케팅 채널로서의 검색 트렌드
2. 오픈 마켓의 입장에서의 검색어 운영 의의
3. 옥션의 검색어 확장 전략
4. 옥션의 검색어 랜딩 페이지 운영 방향
5. 매체별, 검색 상품별 검색어 조정 가이드
[15:40~16:20]
주제 자동차분야 마티즈캠페인 2007를 중심으로
블로그, UCC등 웹2.0 마케팅기법을 적용한 성공사례분석 및 결과도출
스피커 나인후르츠미디어 이숙인 국장
프로필 현재) 9Fruits Media 광고 사업 2국 국장
- 전) 한국 코카 콜라 마케팅 Media담당 과장
- OB맥주 Mobile Promotion 기획/진행
- 삼성화재, 현대카드. Pizza Hut, OB맥주 전 브랜드,
- Nestle 온라인 마케팅 담당
- GMDAT TOSCA, Winstorm, Gentra Launching Campaign
- GMDAT 5주년 기념 Project V, Matiz 50만대 판매 기념 캠페인 기획/진행
발표내용 1. 상황 리뷰
1. - 경차시장의 예고된 변화 / 브랜드의 주도권이 소비자들에게 넘어간 환경 /
-1. 50만대 판매 돌파 기록
2. Boom Boom Festival 사례 및 결과
1. - 소비자들의 이야기로 끌어가는 50만대 판매, 50만의 사랑 이야기
3. Driving Star Matiz Japan Tour
1. - Power Blogger들과 함께 소비자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대표경차
1- .마티즈
4. Matiz Digital 2.0 결과 분석
 
[16:30~17:10]
주제 NIKE 캠페인을 중심으로
게임내 광고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결과도출
스피커 아이지에이웍스 김지인 이사
프로필 현재) ㈜아이지에이웍스 Head of Media Communication
- ㈜넥슨 모바일마케팅팀 팀장
- ㈜CJ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 ㈜다음커뮤니케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발표내용 최근 전세계 1조시장으로 성장한 ‘게임 내 광고(In-Game Ad.)’의 현황에 대해서 파악하고, 앞서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기존미디어에서 디지털미디어로 넘어오는 자연스러운 현상과 효과 그리고 차별화된 결과에 대한 진단을 합니다.
㈜나이키스포츠코리아의 ‘NIKE+’제품에 대한 게임 내 광고(In-Game Ad.)의 실제 사례를 통한 다이나믹 게임 내 광고(Dynamic In-Game Ad.)의 도입 배경과 효과, Unified Communication을 넘어서 향후 구현할 Interactive Communications의 가능성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또한 게임이라는 뉴미디어 매체속에서 유저와 광고주 그리고 게임회사의 3박자가 공유해야 할 새로운 가치에 대해서 방안을 제시합니다.
[17:10~17:40]
주제 SKT 기프티콘(Gifticon)을 중심으로
모바일 컨버전스마케팅의 사례 및 전략
스피커 에어크로스 공주훈 팀장
프로필 현재) 에어크로스 미디어서비스팀 팀장
- 기프티콘 B2C 서비스 총괄
발표내용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사람들의 생활패턴은 점차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
컨텐츠 및 서비스 영역에서도 다양한 기술과 산업을 융합한 컨버전스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케팅도 목적과 타겟에 따라 효과성, 효율성을 고려한 매체 통합적 컨버전스 마케팅 기법이 시도되고 있다.
특히 고객과 24시간 밀착 매체인 모바일은 도달율 베스트의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본 발표에서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 및 기프티콘을 통해 집행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17:40~18:10]
주제 하나TV 광고 활용 전략과 캠페인 사례 분석 소개
스피커 하나로미디어 박영진 팀장
프로필 현재) 하나로텔레콤 하나TV 광고사업팀, 하나로미디어 광고사업팀 팀장 겸임
- 하나로텔레콤 하나TV사업기획팀
발표내용 최초로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interactive 광고와 하나TV 광고 사례를 통해 인터렉티브 광고와 나아가 IPTV광고를 활용하는 매체 활용 전략을 소개하고,
캠페인 사례를 통해 광고 매체로써 직접 활용한 사례와 앞으로 개발하여 활용가능한 광고 사례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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